■ 요약
다우오피스의 수신확인 기능은 링크 호출 방식으로 구현되어있습니다.
링크 호출 결과 값이 그룹웨어로 도달 하지 않으면 수신확인이 되지 않는데 아래 경우를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ㄱ. 거래처의 사내 정책으로 인해 외부 링크 호출 불가한 경우
- 메일 수신서버에서 외부 호출을 차단하는 경우 수신확인 코드 호출이 되지 않아 수신확인 카운트가 집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ㄴ. 만일 특정 거래처뿐만 아니라 모든 메일의 수신확인이 불가능 하다면?
- 사내 방화벽에서 외부 > 그룹웨어로 호출 되는 것 중 아래 URL이 차단 된 것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수신확인 링크 구성 : http(s)://그룹웨어 주소/api/mail/message/mdn/receive?mdnData~
ㄷ. 수신자와 저희 사내 방화벽엔 차단이 없습니다.
- 위 두 케이스가 아님에도 수신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케어라운지를 통해 이슈 접수 부탁드립니다.
( 접수 시 필요 정보 : 송신자가 발송한 메일 원문(eml) 혹은 송신자, 수신자, 송신 시간의 정확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