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우오피스입니다.
최근 일부 사용자들(내부망, 보안프로그램, 정책 수정 등)에게 루트인증서의 자동 업데이트가 안되어 ‘보안 경고창’이 표시되고 있는 이슈가 접수되고 있습니다.
해당 PC는 Windows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되어 있지 않아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SSL인증서 오류가 발생한다면 Windows 업데이트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Windows 업데이트가 불가하거나 SSL인증서 오류가 지속된다면, 아래 가이드를 따라 루트 인증서 수동설치를 부탁드립니다.
방법1) 루트인증서 수동설치파일(Root_Sectigo_RootCA_import.exe) 다운로드하여 압축해제 후 파일 실행
압축파일 : http://114.108.186.92/116/
위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되는 압축파일을 해제 후 exe 파일 실행하시면, [RootCA(AAA).crt / RootCA(ComodoRSA).crt / RootCA(USERTrust).crt] 모두 설치됩니다.
방법2) 첨부한 '루트인증서 수동 설치 가이드' 다운로드하여 수동설치
[자동 수집이 불가능한 클라이언트 환경 예시]
보안상 윈도우 업데이트를 허용하지 않는 환경
서버간 통신을 하는 클라이언트 서버
폐쇄망 클라이언트 PC
보안 프로그램
불법 윈도우
정책 수정
일부 모바일 OS
신규 루트가 없는 기타 클라이언트 환경
모바일 > 안드로이드에서 SSL인증서 오류시 조치방법) 아래 가이드를 따라 실행
- 모바일의 인터넷 주소창에 http://download.signgate.com/download/RootCA(AAA).crt 입력
인증서 이름 입력 → [확인] 선택 - 설정 → “인증서“ 검색하고 [디바이스에 저장된 인증서 설치] 선택
- 1번에서 저장한 인증서 선택 → [완료] 선택
관련해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SSL인증서 업체인 한국정보인증을 통해 빠른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정보인증 연락처]
대표번호 : 02-360-3065
메일 : webmaster@kicassl.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