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전사문서함은 결재문서의 보관/열람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문서관리는 게시판과 유사하나, 등록된 글과 첨부파일에 대해서 버전관리 용도로 사용합니다.
또한 모든 문서 등록 및 승인/배포 기능을 제공합니다.
■ 기능
<표 : 전사문서함과 문서관리 차이점>
문서등록 | 버전관리 | 열람권한 관리 | 열람자조회 | |
전사문서함 | X | X | O | O |
문서관리 | O | O | O | O |
① 문서등록
전사문서함 : 문서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문서관리 : 사용자가 문서를 등록할 수 있으며, 문서관리 운영자가 승인하여 배포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② 버전관리
전사문서함 : 버전을 관리할 수 없습니다.
문서관리 : 문서가 업데이트 될 때 버전을 기록할 수 있어 변경 이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③ 열람권한 관리
- 폴더열람권한
전사문서함과 문서관리 모두 폴더에 전체 또는 일부 사용자만 접근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문서열람권한
전사문서함 : 전자결재 원본 문서의 열람권한이 있어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문서관리 : 문서별로 열람권한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 열람자 조회
전사문서함 : 열람기록으로 열람자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문서관리 : 조회기능으로 열람자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추가사례
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