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브라우저 캐시로 인해 서버의 실제 정보와 다르게 화면이 노출될 수 있어, 삭제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는지 확인합니다. 


■ 설정하기
<브라우저 캐시 삭제 방법>
    ① 브라우저의 모든 창 및 탭 종료.
    ② 다시 브라우저 창 열기.
    ③ Ctrl + Shift + Del 키를 누른 후 아래 브라우저 별 지침 참고.(※ Safari는 단축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InternetExplorer>
    ①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체크 해제
    ②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 체크 
    ③ 삭제
    ④ InternetExplorer 창을 모두 닫은 후 다시 열기

mceclip0.png [+] 이미지 확대



<Chrome 브라우저 캐시 삭제 방법>
    ① 기간 : '전체 기간' 선택
    ②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체크 
    ③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④ Chrome 창을 모두 닫은 후 다시 열기

mceclip1.png [+] 이미지 확대

 


<Edge 브라우저 캐시 삭제 방법>
    ① 시간 범위 : '모든 시간' 선택
    ②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체크
    ③ 지금 지우기
    ④ Edge 창을 모두 닫은 후 다시 열기

mceclip2.png[+] 이미지 확대

 

추가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이용/기능 문의는 스피키를 이용해 보세요.

기술지원은 상단 [문의등록]를 통해 제공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