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재시 위임이란?

전자결재에서 개인별로 부재 시 결재를 위임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위임 기능은 결재자가 휴가, 출장 등으로 부재할 때 다른 직원이 대신 결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1. 부재자 : 결재문서의 결재권한을 가진 원 결재자로 권한을 위임하려는 사용자

  2. 위임자 : 임시로 원 결재자의 결재권한을 위임받아 결재하는 사용자

  3. 대결 : 위임받은 결재자가 결재문서를 결재

  4. 후열 : 원 결재자가 대결처리된 결재문서를 이후에 열람(확인) 처리 

결재선에는 대결자가 결재 처리한 것으로 기록되며, 원 결재자는 결재문서의 결재이력에 후열로 표시됩니다.

부재 시 위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1. 결재자가 부재시 위임 설정 : 결재자가 일정 기간 동안 결재를 할 수 없는 경우, 대결자에게 결재권한을 일정기간 위임하여 해당기간 동안 결재를 대신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관리자가 위임 설정 : 관리자는 부재자의 결재를 대신할 대결자를 설정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부재/위임 설정 방법

1. 부재자가 직접 위임 설정

  1. 전자결재 메뉴에서 [전자결재 환경설정] 클릭 [부재/위임 설정] 탭 클릭
  2. [+ 부재 추가] 클릭 부재 기간과 사유 입력
  3. [+ 대결자 선택] 클릭
  4. 조직도에서 대결자(위임자) 선택
  5. [확인] 클릭하여 설정 완료

2. 관리자가 부재위임 설정

ⓘ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기능입니다.

  1. 관리자 페이지 접속
  2. 조직 관리 > 멤버통합관리 클릭
  3. 부재위임 설정할 사용자 선택
  4. 전자결재 정보 탭에서 [+부재추가] 클릭
  5. 부재기간, 부재사유 입력
  6. [+대결자 선택] 클릭
  7. 조직도에서 대결자(위임자) 선택
  8. 하단의[저장] 클릭하여 설정 완료

 

위임자 대결 처리

  1. 결재 대기 문서 클릭
  2. 목록에서 결재할 문서 클릭
  3. 문서 확인 후 결재 클릭
  4. 승인 처리
  5. 결재 문서함에서 결재한 문서 조회
  6. 대결자가 승인 처리 완료한 내역 확인 가능

 

후열 확인

  1. 결재 대기 문서 클릭
  2. 목록에서 결재할 문서 클릭
  3. 문서내용 확인 후 후열 클릭
  4. 승인 클릭하여 후열 확인 완료
  5. 결재 문서함에서 후열 문서 조회
  6. 결재선에 후열, 대결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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