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의 생성은 별도의 권한 설정 없이 사용자 누구든 보고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생성 및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고서 추가
왼쪽 사이드바 아래쪽의 [+보고서 추가] 버튼을 이용해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1. [+보고서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보고서 추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보고서 제목 및 운영자,유형 등을 설정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보고서를 추가합니다.
비공개 설정
보고서를 비공개로 설정 시 보고자 간 공개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보고자 간 공개/보고자 간 비공개 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조자
보고서의 공개 여부와 관계없이 보고를 확인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는 사용자로 공유가 필요한 보고서의 경우 참조자를 추가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설정
추가된 보고서의 운영자,참조자 및 공개 여부 등 위치,유형을 제외한 옵션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설정 페이지는 운영 권한이 있는 사용자가 접근할 수 있습니다.
1. 보고서 제목 우측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유형을 제외한 제목,비공개,보고양식 등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보고서를 삭제하고자 할 경우 해당 페이지를 통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정기/수시 보고
정기 보고서는 정해진 주기마다 작성해야 하는 보고서로 주간/월간 업무 보고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기 보고서로 설정 시 보고 예정인 보고서를 대시보드 또는 보고 홈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시 보고서는 정해진 날짜나 주기 없이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 때 작성하는 보고서로 프로젝트 보고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