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 소개
메일은 그룹웨어의 가장 기본적이 기능으로,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하는 기능 입니다.
메일을 통해 업무자료를 주고받고, 공유를 통해 편리하게 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 메일은 기본적인 업무커뮤니케이션 기능 외에 공유 및 협업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메일함
메일함 관리 기능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기본메일함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으며,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 받은메일함 : 받은 메일을 보관하는 메일함으로 받은 메일 중 내 메일함이나 스팸메일함으로 이동한 메일은 볼 수 없습니다.
- 보낸메일함 : 보낸 메일을 보관하는 메일함입니다. [수신확인]을 통해 보낸 메일의 수신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임시보관함 : 메일 작성중 임시저장 메일을 보관 합니다.
- 예약메일함 : 메일 발송 시, 예약메일로 발송한 메일을 보관 합니다.
- 스팸메일함 : 스팸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감지된 스팸메일을 보관하는 메일함 입니다.
- 휴지통 : 사용자가 삭제하거나, 스팸신고를 통해 분류된 메일함 입니다.
메일함 추가
다우오피스는 기본 받은메일함 외에 사용자가 필요한만큼 메일함을 추가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메일 환경설정(⚙️)을 통해서 메일함 추가할 수 있습니다.
메일함 공유
[메일함 공유]를 통해 공유대상자를 지정하여 업무메일을 전달하지 않고 쉽게 업무자를 공유하여 협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분류
이메일 수신 시, 자동분류 규칙 설정을 통해 설정한 메일함으로 자동분류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번거롭게 메일을 이동하지 않고 등록된 규칙을 통해 자동으로 메일을 분류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낸사람, 참조자, 메일제목의 조건을 설정하고, 해당메일의 보관기준 또는 태그를 설정하면, 설정이후 수신된 메일을 자동으로 분류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태그관리
메일에 태그를 추가하여 카테고리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키워드 또는 분류를 태그로 설정하고 태그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태그를 통해 메일별로 태그를 지정하여 중요한 메일을 쉽고 빠르게 파악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일 자동분류와 마찬가지로 자동태그설정 기능을 통해 특정 키워드 또는 조건을 설정하여 자동으로 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완성
메일발송 시, 자동완성 기능을 통해 수신자 정보를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우리회사 직원인 경우, 이름이나 부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대상을 검색하여 선택할 수 있고, 우리회사 직원이 아닌경우 최근 발송이력을 통해 자동으로 검색된 대상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첨부
파일을 첨부하여 메일 발송 시, 20MB 이상인 경우 '대용량 첨부'로 분류되어 파일이 첨부 됩니다.
하나의 파일은 1GB까지 등록가능하며, 최대 5GB까지 대용량 파일을 첨부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으로 발송된 파일은 15일까지 다운로드가 가능 합니다.)
보안메일
업무상 중요한 메일을 보안메일을 통해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안전하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메일 발송 시, [보안메일]을 체크하고, 비밀번호와 힌트를 설정 후 발송하면, 수신자는 지정된 보안메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정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보안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전송
예약전송 기능을 통해 업무메일을 원하는 일자, 시간을 지정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일정, 시간에 맞춰 지정한 시간에 중요한 업무 메일을 누락 없이 발송할 수 있습니다.
통합검색
다우오피스 메일은 간편하지만 강력한 검색 기능을 제공 합니다.
키워드 기준의 기본 검색뿐만 아니라, 수신자/발신자, 기간, 메일함 등 조건을 지정하여 검색하면 메일내용과 첨부파일명, 내용까지 검색할 수 있는 통합 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메일 기능은 PC웹과 모바일 앱에서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그룹웨어에 접속하여 수신된 메일을 확인하고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메일을 모바일에서 작성하고 언제 어디서나 업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