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웹 출퇴근 기록
다우오피스 그룹웨어의 사용자는 출근, 퇴근 기록만으로 쉽게 근태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PC 웹화면에서는 홈화면 근태관리 위젯 또는 근태관리 메뉴에서 출퇴근 처리가 가능합니다.
홈화면 근태관리 위젯에서 출퇴근 처리
근태관리 기능에서 출퇴근 처리
모바일 앱 출퇴근 기록
모바일 앱에서도 출퇴근 처리가 가능합니다.
근태관리 메뉴 주요 기능
근태관리 메뉴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근무상태변경 : 출/퇴근 이외의 교육,출장 등 현재 내 근무상태를 체크하기 위해 사용하며, 관리자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아이콘 : 내가 속한 그룹의 변경 내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장근무신청 : 연장 근무 신청을 위한 전자결재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 내가 기록한 출/퇴근 및 변경한 근무상태가 기록되며, 일일 근무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무시간이 그래프로 표시되지 않는 이유
선택적 근무시간제 그룹의 경우 매월 다른 최소~최대 근무시간 확인을 위해 그래프로 표시됩니다.
그 외 근무 그룹의 경우 누적/초과/잔여 등 합계 시간으로 제공됩니다.
근무시간 관리
우리회사의 근로유형에 따라 개인의 근무시간을 관리하는 근태현황 기능을 제공합니다.
지정된 시간 근무유형은 주간 누적 근로시간을 기준으로 초과, 잔여 근무시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연장근무가 필요한 경우 연장근무신청 버튼으로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율출퇴근제 근무유형을 이용하는 경우 주간 누적 근로시간과 초과, 잔여 근로시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선택적 근로시간제 근무유형을 이용하는 경우 월별 총 근무시간을 기준으로 최소/최대 근무시간과 남은 근무시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철야근무
야간근무를 통해 다음날 퇴근하는 경우 사용하는 기능으로 자유출퇴근제 사용 시에는 철야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퇴근 체크 시 확인되는 별도의 팝업창을 통해 등록하거나
2. 퇴근기록을 [철야]를 체크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연장근무
기본 업무시간 외에 추가로 근무하는 관리자가 설정한 야간근무 시간에 연장근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근태관리 메뉴의 [연장근무신청] 버튼을 이용해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근태관리 메뉴 상단의 [연장근무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결재 정보]를 클릭하여 결재선을 설정하고, 근무 구분을 [야간]으로 선택합니다.
3. 근무일시 및 시간을 설정하고 사유를 입력하여 [추가]합니다.
4. 신청 내역을 한번 더 확인 후 결재를 요청합니다.
근무시간 수정/삭제
근무시간이 잘못 기록된 경우 타임라인을 이용해 근무시간을 수정/삭제 할 수 있습니다.
단, 일반 사용자는 근태관리 운영자가 수정/삭제 권한을 부여했을 경우에만 근무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수정 또는 삭제할 근무일의 타임라인을 클릭합니다.
2. [상태 상세] 팝업에서 일시,상태 및 사유를 입력하여 근무시간을 변경 또는 삭제 합니다.